美 1800년대 가족의 성경 발견 ... 후손 찾아 전달
美 1800년대 가족의 성경 발견 ... 후손 찾아 전달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3.10.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물과 곰팡이에 영향을 받지 않게 잘 포장되어/
1851년 가족 성경, 후손 크리스 웬델에게 전달/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미시간(Michigan)주 로체스터 힐스(Rochester Hills)에 사는 한 부부는 최근 어머니날 카드, 편지, 결혼 및 사망 증명서 등이 함께 있는 ‘1851년 가족의 성경’을 발견했다. 그 성경이 너무 소중해서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오래된 '1800년대 가족의 성경'을 발견한 래리 슈람, 조이스 슈람 부부.    ⓒ영상캡처

페이스와이어(Faithwire)에 따르면, 래리 슈람(Larry Schramm)과 조이스 슈람(Joyce Schramm)은 보관 시설을 소유하고 있는 자신들의 사유지에서 버려진 세미트레일러를 청소하던 중 성경을 발견했다. 

슈람(Schramm) 부부는 ‘폭스 2 디트로이드’(FOX 2 Detroit) 방송사에 도움을 요청했고, 정당한 상속인을 찾았다. 그들이 가진 유일한 단서는 ‘웬델’(Wendell)이라는 성뿐이었다.

어머니날 카드, 편지, 결혼 및 사망 증명서 등이 함께 있는 ‘1851년의 가족 성경.     ⓒ영상캡처’  

래리 슈람(Larry Schramm)과 조이스 슈람(Joyce Schramm) 부부는 그랜드 블랑(Grand Blanc)에 저장 창고시설을 소유하고 있다. 몇 년 전, 세미트레일러를 청소하던 중 부부는 성경을 발견했다. 성경은 비와 곰팡이로 인해 손상되지 않은 유일한 품목이었다. 오래된 성경은 완전히 건조된 상태로 빗물이나 곰팡이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비닐봉지에 싸여 잘 포장되어 보호된 채 발견되었다.

성경은 완전히 건조된 상태로 빗물이나 곰팡이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비닐봉지에 싸여 잘 포장되어 보호된 채 발견되었다.      ⓒ영상캡처

슈람 부부는 성경을 받을 적절한 수신자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가족 구성원과 연락하는 데 실패했다. 그래서 2023년 6월, 부부는 ‘폭스 2 디트로이드’(FOX 2 Detroit)에 성경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던 것이다. 결국 방송사는 애리조나에 사는 크리스 웬델(Chrys Wendell)이라는 여성과 연락을 취할 수 있었다. 

크리스 웬델은 “성경이 그녀의 아버지 쪽 가족의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캡처    

크리스 웬델은 “성경이 그녀의 아버지 쪽 가족의 것”이라고 말했다. 

"저의 조부모님은 골동품 상인이셨고, 아버지는 모든 물건이 들어 있는 이 세미트레일러를 갖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의 친구는 우리를 위해 그 물건을 처리하고 거기에 있는 모든 것을 치워주겠다고 했지만, 분명히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성경이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이 나에게는 새로운 소식입니다."

버려진 세미트레일러에서 발견된 1800년대 가족 성경은 크리스 웬델에게는 가보다. 그녀의 아버지는 7년전 세상을 떠났다.          ⓒ영상캡처

크리스 웬델은 그녀가 자신의 가족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우려고 노력해왔기 때문에 “성경의 발견은 환영받는 놀라움이자 가족 가보”라고 말했다. 그녀의 아버지 패트릭은 약 7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