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5일, 영국 버밍엄(Birmingham)에서/
2024년 6월 22일, 스코틀랜드 글래스고(Glasgow)에서/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영국 공연장 측에서 성소수자(LGBT) 운동가들의 항의로 예약을 취소한 후,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BGEA)가 제기한 법적 이의 제기에서 승리한 프랭클린 그레이엄(Franklin Graham) 목사가 새로운 투어 장소를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그레이엄 목사는 ‘God Loves You Tour’(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투어) 의 일환으로 오는 2024년 6월 15일 영국 버밍엄(Birmingham) 국제전시센터(NEC)의 일부인 ‘리조트 월드 아레나’(Resorts World Arena)에서 집회를 개최한다.
그레이엄 목사의 영국 전도 집회 투어는 당초 2020년으로 계획되었으나 ‘성’(性)에 대한 프랭클린 그레이엄(Franklin Graham) 목사의 견해에 반대하는 성소수자(LGBT) 운동가들의 항의로 ‘아레나 버밍엄’을 포함한 7개 공연장 모두 예약이 취소된 후, 집회가 연기되었다.
지난 8월 26일 런던의 ‘엑셀 런던’(ExCel London)에서 개최된 투어는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가 이끄는 단체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BGEA)가 이 같은 취소 행위에 대해 제기한 소송이 승리하면서 진행될 수 있었다.
BGEA 회장 겸 CEO인 프랭클린 그리이엄 목사는 “우리와 함께 미들랜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위해 계속 기도하고 있는 많은 교회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버밍엄에서 하나의 단순한 메시지를 나누기를 고대하고 있다. 하나님은 영국인들을 사랑하신다는 것”이라고 했다.
최근 그레이엄 목사가 런던의 ‘엑셀 런던’(ExCel London)에서 1만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한 ‘God Loves You Tour’(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투어) 전도 집회 행사에서 1천여 명이 그리스도를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는 결단을 내렸다고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BGEA)는 전했다. [참고기사 :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의 런던 집회, 1천여 명 결신 ]
또한, 그레이엄 목사는 2024년 6월 22일에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Glasgow)의 ‘오보 하이드로’(OVO Hydro)에서 투어 전도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