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수근,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
개그맨 이수근,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
  • 배하진
  • 승인 2024.10.23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액관리본부,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권소영)는 10월 22일, 대한적십자사 앙리뒤낭홀에서 개그맨 이수근 신임 헌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권소영 혈액관리본부장(왼쪽)과 헌혈홍보대사 이수근      ©대한적십자사
권소영 혈액관리본부장(왼쪽)과 헌혈홍보대사 이수근.     ©대한적십자사

개그맨 이수근은 2003년 KBS 18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활동을 시작한 이래 <해피투게더>, <1박2일> 등 인기예능에서 활발히 활동하였으며, 최근에는 <아는형님>, <백패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예능인으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수근은 앞으로 헌혈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헌혈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헌혈 참여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권소영 혈액관리본부장은 이수근 신임 헌혈홍보대사에게 위촉패를 전달하며 “탁월한 유머감각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수근씨를 헌혈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이수근 씨가 가진 밝은 이미지와 따뜻한 마음은 헌혈이라는 중요한 생명나눔의 가치를 많은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이수근은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헌혈에 대해 친근함을 느끼고 적극 참여하실 수 있도록 헌혈홍보대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2024 KOREA SNS AWARD) ‘비영리 부문’에서 10월 17일 대상을 수상하였다.

혈액관리본부는 헌혈자가 존경받고 헌혈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헌혈 장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새롭게 디자인 한 헌혈캐릭터 ‘나눔이’와 ‘적이, 백이, 솔이, 짱이’ 등 ‘Blood Friends’를 활용한 OGQ(Open, Global and Question) 스티커, 웹툰,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SNS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